HP 파빌리온 PC 복구, 초기화 방법

HP 파빌리온 노트북을 구입하면 별도의 복구시디나 DVD를 제공받지 않는다. 하드디스크 별도의 공간에 복구 이미지가 그 역할을 대신 하기 때문이다.

HP 파빌리온 노트북을 사용하다가 윈도가 손상되거나 부팅이 되지 않는 등의 문제가 발생하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PC를 복구, 초기화할 수 있다.

1. 전원버튼을 누르고 전원이 들어오면 ESC 키를 수차례 누른다.

2. Startup Menu 가 나타나면 F11키를 눌러 System Recovery 메뉴를 선택한다.

3. 언어를 선택하는 화면에서 한국어(대한민국)를 선택한다. 뭐 영어가 편하시다면 영어를.

4. 키보드 레이아웃을 선택하는 화면에서는 Microsoft 한글 입력기를 선택한다.

5. 옵션 선택화면에서는 <문제 해결>을 누른다. 보통 생각없이 <계속>을 누르면 정말 저 말처럼 계속 이 과정을 반복하게 된다. 궁금한 분들은 한번 해보시길.

6. 문제 해결 화면에서 PC복구와 PC 초기화 두가지 중 한가지를 선택하게 되는데 예전 운영체제의 시스템도구-시스템 복원에 해당하는 기능이 <PC 복구>이고 포맷 – 윈도재설치에 해당하는 기능이 <PC 초기화>이다. 원하는 방법을 선택한다.

PC 초기화가 완료되면 윈도8을 새로 설치한 것이므로  Windows 정품 인증과정을 완료해야 한다. 첫번째 부팅 때 Windows 인증화면이 뜨면 082-2-567-7881로 전화를 걸고 화면에 나타난 63자리 숫자를 누르면 확인 ID 63자리를 부여해 준다. 잘 받아 적고 빈칸에 입력하면 정품 인증이 된다. 자동음성이 약간 빠르니 조용한 곳에서 집중하고 받아 적어야 한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