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전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윈도비스타나 윈도7에서 디아블로2 재시작 후 배틀넷 접속시 “버전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사용자 어플리케이션 버전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란 메시지가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싱글은 잘 되는데 말이죠.

자세한 정보는 배틀넷 웹사이트(www.battle.net/support/errormessages)에 수록되어 있다는데 거기에는 쓸만한 정보가 없고 인터넷 여기 저기에 이 문제는 디아블로2 패치 정보 파일이 손상되었거나 바이러스에 감염되었으니 최신 패치파일을 수동으로 설치하거나 삭제 후 재설치하라는 다양한 원인과 해결방법이 나와 있습니다.

그런데 아무리 디아블로2를 재설치해도 게임 종료 후 재실행시 저 화면에 계속 뜹니다. 파일손상과 바이러스 감염과 같은 원인과는 거리가 먼 것이죠.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처음에는 게임을 삭제후 재설치를 하는 방법밖에 없는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디아블로2 최초 설치시 /ProgramFiles/Diablo2 폴더의 게임 패치정보가 담겨 있는 game.exe 원본 파일을 백업했다가 저 문제 발생시 덮어씌우고 LODPatch_113c.exe를 다시 실행시켜 패치를 다시 가하는 방법으로 이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그러다가 더욱 간단하고 확실한 방법을 찾았으니.

바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바탕화면이나 프로그램 메뉴의 Diablo II – Lord of Destruction 아이콘을 실행할 때 그냥 더블클릭이 아니라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나오는 메뉴 중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으로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4 thoughts on “버전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1. 그러게 말입니다. 디아블로3가 나오는 것이 반갑기도 하면서 좀 두렵기도 합니다.

  1. 디아3가 나오기전에 디아2로ㅎ…
    저는 한창 디아2가 유명할때 컴퓨터 사양의 부족함으로 디아2를 구동시키지 못했었죠…
    그러다가 컴퓨터 구입했더니 디아2는 인기가 없어졌고요..

    1. 조금만 기다리시면 디아블로3가 나옵니다. 거의 모든 RPG를 평정할 킬러앱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